타미 뉴스&공지
event_available 21.09.30 19:28:08
11

작성자 : 타미성형외과

[의료칼럼]보형물 이용한 가슴 성형 전 고려할 사항은?- 타미성형외과(인천구월동)

본문

현재 많은 이들이 외모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그래서 이목구비를 개선하거나 피부를 관리하기도 하고 체형 전체를 케어하기도 한다. 이때 본인의 외모에서 고민되는 부분에 집중하게 되는데, 건강미 넘치는 바디라인을 선호하는 경우 가슴 성형도 고려하게 된다.


바디라인을 정돈하기 위해 식단, 운동 등의 관리를 해도 개선하기 어려운 부분이 가슴 볼륨감이다. 타고난 가슴 크기가 작은 경우 크기를 자연적으로 키우기가 어렵다. 그래서 가슴 성형을 통해 부족한 볼륨감을 채우는 경우가 많다.

가슴 성형을 할 때는 각자 다른 체형을 고려해야 하며 사용하는 재료를 잘 선택해야 한다. 특히 보형물을 이용할 때는 체내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도 잘 체크해야 한다.

현재 보형물은 촉감이나 모양이 자연스럽게 개발되고 있어 수술 후에도 티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다만 제품에 따라 같은 볼륨이라도 높이와 너비가 다를 수 있고 캡슐의 타입도 고려해 보고 결정해야 한다.

캡슐의 타입으로는 스무스, 마이크로 텍스처, 텍스처로 크게 구분할 수 있으며 생산하는 회사에 따라 제품도 세빈, 모티바, 멘토 등 다양한 보형물이 있다. 환자가 원하는 모양과 크기, 각 보형물의 특징, 안전성을 고려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형물을 안전성 높은 종류로 선택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의료진의 숙련도이다. 같은 보형물로 수술한다 해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에 큰 차이가 발생하므로 오랜 시간 여러 보형물의 변천사를 겪어왔으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한 후 진행해야 한다.

인천 타미성형외과 김선옥 원장은 “가슴 성형은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으며 안정적으로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 그러므로 보형물 종류와 의료진 실력, 내부 시설, 사후관리 등 여러 부분을 모두 고려한 후 신중하게 결정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기사본문가기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3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