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뉴스&공지
event_available 21.05.04 16:40:42
53

작성자 : 타미성형외과

[인천피부과_의료칼럼] 모공·흉터·기미 레이저 이용한 여름철 피부관리 팁<피부과 전문의_신재민 원장>

본문

[인천피부과_의료칼럼]
모공·흉터·기미 레이저 이용한 여름철 피부관리 팁
<피부과 전문의_신재민 원장>


여름이 되면 햇빛이 강렬하게 내리쬐고 자외선에 더 강하게 노출된다. 이에 모자, 선크림, 마스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햇빛에 노출되는 양을 줄여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관리에 소홀하면 모공이 넓어지고 흉터, 기미, 주근깨 등이 심해지곤 한다.


이에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 레이저 시술을 활용하는 사람이 많다. 모공이나 흉터, 기미 등을 없애는데 유용한 레이저 장비가 많기 때문이다. 보통 점, 색소, 잡티 등은 클라리티(CLARITY Pro) 레이저를 많이 사용하며 모공과 흉터는 시크릿 레이저(MTS+RF)를 많이 이용한다.

클라리티 레이저는 얼굴을 덮은 얼룩덜룩한 색소 질환에 효과적인 장비로, 알렉산드라이트 파장을 이용해 표피층의 주근깨, 잡티, 검버섯, 점 등 다양한 색소 병변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모 시술까지 가능해 여름철 피부 관리에 활용하기 좋다.
 

해당 장비에는 강력한 쿨링 기능이 탑재돼 시술시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시술 후 붉음증 같은 반응이 매우 적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시크릿 레이저는 기존의 MTS 시술과 RF 시술의 장점만 더한 장비로, 여드름과 흉터, 모공, 색소 병변 관리에 도움이 된다. 마이크로 니들을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시켜 피부에 직접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배열해 전반적인 피부 개선과 흉터 치료에 도움을 주는 장비이다.


타미성형외과 신재민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 색소 질환 등을 방치하면 시간이 갈수록 더 심해져 스트레스가 심해질 수 있다. 피부 고민은 자존감을 떨어트리는 주원인이므로 레이저로 관리하는 게 좋다. 홈케어는 예방, 레이저 관리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정도로만 활용할 수 있을 뿐 해결책이 될 수 없으니 레이저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에는 레이저로 제모 관리도 가능하다 보니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 겨드랑이, 인중 등에 제모 시술을 받는 사람도 증가하는 추세다. 피부 관리를 하면서 간단하게 제모 관리도 받으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 기사 바로가기 h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19724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준수... 타미성형외과 20.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