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뉴스&공지
event_available 21.01.12 11:54:33
359

작성자 : 타미성형외과

[의료칼럼]가슴 성형수술, 보형물 이용한 확대 수술부터 함몰유두 수술까지

본문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예전에는 가슴수술이 소수만 하던 수술이었다면, 요즘엔 쌍꺼풀 수술과 코 수술만큼이나 트렌드로 올라온 수술이다. 그만큼 미적 관심이 더욱더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체형에 대한 만족을 중요시하는 시대가 왔다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중 가슴수술은 눈, 코 보다는 비교적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지만, 수술 후에 만족도가 크기 때문에 많이들 고려하는 편이다. 


단순히 가슴을 확대하는 수술만 있는 게 아니라 반대로 체형에 비해 너무 큰 경우 하는 유방 축소 수술과, 유두가 깊이 함몰되어 그로 인해 분비물이 끼고 악취까지 나는 경우 치료 목적과 외관상 미용 목적으로 하는 함몰유두 수술이 있다. 


함몰유두는 유전적인 원인이 가장 크고 구조적 원인으론 유두 밑을 지지하는 조직의 부족, 젖이 나오는 유관의 짧은 길이, 유관 주위에 단단한 섬유조직들이 유두의 돌출을 방해하는 경우들이다.  


이전엔 주로 40~50대 여성들이 부부 관계 시 불만족으로 하는 수술이었던 반면 지금은 20대 초반 여성들도 많이 하는 수술이 되었다. 아무래도 미관상 아름답게 보이지 않을 뿐 더러 그로 인해 성적 매력이나 자신감이 하향되기 때문일 것이다. 


인천 타미성형외과 김선옥 원장은 "최근에 20대 여성들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노력하며, 특히나 가슴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긴 회복 기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더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슴 확대 수술은 무조건 크게 하는 것보다는 현재 자신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 크기로 수술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며, 전신마취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더 안전하다"라며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 기사 바로가기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11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