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뉴스&공지
event_available 20.11.03 11:15:17
209

작성자 : 타미성형외과

[의료칼럼]중년층 눈 처짐, 다크서클 개선법<타미성형외과_김종찬 원장>

본문

 1ada00a4f8f7638799a2f8cbc0591c3a_1608532

 

[뉴스포인트]박마틴 기자

'눈은 마음의 거울이다' '몸이 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다'는 말이 있듯이,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떠나 사람의 인상에 있어서 '눈'의 중요성은 그야말로 결정적이다. 때문에 눈매가 축 처져 졸려 보이는 눈, 다크서클이 깊게 팬 퀭한 눈은 많은 사람들에게 콤플렉스나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이는 외모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젊은 층 외에도 중년층에게도 해당되는 말이다.

이 두 증상은 선천적이기도 하지만, 나이가 중년에 접어들면서 생기는 노화현상이다. 아래로 처진 눈은 나이가 듦에 따라 눈꺼풀의 피부가 두꺼워지고, 탄력이 약해져 점차 흘러내리면서 발생한다. 점차 늘어진 눈꺼풀이 시야를 방해하면서 이마를 추켜올려 눈을 뜨려 하다 보니 미간과 이마에 주름이 깊게 파이기도 한다. 눈에서 시작된 노화가 이마에까지 번지게 되는 것이다.


이 경우 눈썹밑절개술을 통해 눈썹 아래의 피부를 절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원인이 되는 피부 및 근육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탄력을 잃은 피부는 제거하고, 다시 늘어지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함으로써 한층 밝은 인상으로 탈바꿈 될 수 있는 것이다.


다크서클이 깊게 패여 퀭해 보이는 눈의 경우도 원인은 비슷하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눈 밑 피부 조직이 약해지고, 점차 아래로 늘어지게 된다. 그렇게 굴곡이 생겨 울퉁불퉁해 보이고, 그늘져 어두침침해 보이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필러나 보톡스, 레이저 등이 주로 사용되곤 한다. 그러나 이미 진행된 노화를 되돌릴 수 없듯이, 늘어진 피부로 인한 다크서클을 없애기는 쉽지 않다.

이럴 때는 눈밑지방재배치가 효과적일 수 있다고 말한다. 눈 밑에 위치한 지방을 하방으로 평평하게 재배치하는 방법이다. 특히나 피부를 자르지 않고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겉으로 보기에는 흉터가 거의 관측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다른 수술과 비교했을 때, 출혈이나 부어오르는 경향이 적어 회복에 필요한 기간이 짧아 장기간 일을 쉬기 어려운 직장인에게도 부담이 적다.

인천 타미성형외과 김종찬 원장은 "눈은 작은 차이로도 사람의 인상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고를 때 신중할 필요가 있다"라며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 개개인의 눈의 모양, 구조를 심층적으로 분석한 후 본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황금비율로 디자인을 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 기사 바로가기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23792 

[안내사항] 벨라젤 유방 보형물 관련 안내 타미성형외과 20.12.08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준수... 타미성형외과 20.08.25